'땡겨요'는 서울, 수도권을 시작으로 점차 전국으로 활발히 서비스 지역을 넓히고 있는 음식 배달, 포장 앱 입니다.
땡겨요 배달의 여러가지 장점과 특징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상품권 결제를 통한 할인 혜택을 받는 방법 중심으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목차
땡겨요 배달 앱 특징
1. 신한 배달 앱 땡겨요 앱
땡겨요 배달 앱은 신한은행이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신한 배달 앱으로도 불리죠. 신한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스마트폰 뱅킹 앱인 '신한 쏠 sol'에서 땡겨요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 '신한 sol' 이용자가 아닐 때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스토어에서 '땡겨요' 앱을 설치 한 후 사용 가능합니다.
2. 서울 공공 배달 앱
땡겨요는 서울시 공공 배달 앱인 '서울배달+' 중 하나에요. 배달 수수료를 2% 이하로 낮춰서 판매자와 소비자의 배달비 부담을 줄이고자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땡겨요를 쓰다보면 배달비가 무료인 음식점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네요.
3. 상품권 할인 결제
땡겨요에서는 지역 사랑 상품권 등의 상품권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을 할인 된 가격에 먼저 구매한 후에 땡겨요에서 배달이나 포장 음식을 결제할 때 구입했던 상품권을 써서 결제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는 효과를 볼 수 있죠.
- 현재 서울에서 발행되는 공공 지역 상품권만 가능합니다.
할인되는 상품권
땡겨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울배달플러스상품권(7% 할인)
- 이벤트 3% 캐시백 12월까지
- 땡겨요 상품권(15% 할인)
- 광진 땡겨요상품권
- 구로 땡겨요상품권
- 용산 땡겨요상품권
- 서초 땡겨요상품권
- 서울사랑상품권(7% 할인)
- e서울사랑상품권
- 서울사랑상품권(광역)
- 서울사랑상품권(자치구)
상품권은 '서울페이+' 앱을 설치해서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다른 앱을 이용해도 되지만 어차피 '서울페이'에 회원가입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상품권 구매는 서울페이에서하고 결제용 앱은 각자 입맛에 맞게 좋을데로 선택하는 걸 추천합니다.
👉 상품권 구매에 대해서
위에 나열한 상품권들을 항상 구매할 수 있는 건 아니에요.
판매는 서울시가 특정일에 판매한다는 공고를 먼저 하고, 해당 일에 상품권 판매를 시작해서 모두 소진되면 판매가 종료됩니다. 특히 서울사랑상품권은 경쟁률이 매우 치열해서 구매 못하는 분들도 많죠.
그래서 땡겨요를 이용할 때는 '서울배달플러스상품권'이 가장 적합한 상품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직 배달 앱을 사용할 때만 결제 할 수 있는 상품권 종류라서 비교적 구매 경쟁률이 낮습니다.
- 땡겨요가 많이 활성화되면 그땐 또 어떨지 모르겠어요.
역시 배달 전용 상품권인 '땡겨요 상품권'은 땡겨요 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품권 앞에 붙은 지역 가맹점에서만 쓸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예를 들어 '서초 땡겨요상품권'은 서초구에 위치한 땡겨요 가맹 음식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배달플러스상품권'은 서울시 전지역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서울배달플러스상품권'은 땡겨요 외에 다른 서울 공공 배달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서울시 전역 '서울배달+'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땡겨요 상품권'은 지정된 자치구 한 구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앱 역시 땡겨요로 제한적이지만 15%나 되는 높은 할인률 덕에 구매 경쟁률은 높은 편이죠.
👉 한 사람이 살 수 있는 서울시 배달 관련 상품권의 한 달 최대 구매 가능액은 200,000 원이에요.
제한 금액은 상품권별로 따로따로 적용됩니다. 예를 들면 서초땡겨요상품권 20만원과 서울배달플러스상품권 20만원을 각각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 사용 주의 사항
1. 지역 제한, 가맹점 확인하세요.
서울시에서 발행하는 서울사랑상품권들은 서울 거주자가 아니여도 구매할 수 있어요. 하지만 땡겨요 배달앱을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은 서울 지역 가맹점만을 대상으로 사용 제한됩니다.
'서울배달플러스 상품권'과' e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 전역의 땡겨요 가맹점에서 쓸 수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과 '땡겨요상품권'은 상품권에 지정된 자치구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주세요.
2. 상품권끼리 복합결제 여부 확인하세요.
상품권 여러개로 복합결제 할 수 없어요. 이게 무슨말이냐면요, 땡겨요 용 상품권을 여러 개 갖고 있더라도 한 결제 건에 복수의 상품권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는 의미에요.
예를 들어서 'e서울사랑상품권' 2만원과 '서울배달플러스상품권' 1만원을 갖고 있는 분이 3만원짜리 음식값을 지불하고 싶을 때 두 개 상품권을 동시에 사용해서 상품권만으로 결제 할 수 없다는 뜻이죠.
이럴 때는 상품권 하나를 선택하고 나머지 잔액은 계좌나 카드로 결제 할 수 있습니다.
3. 계좌 결제할 때는 땡겨요페이
카드 결제는 앱카드 사용도 가능하지만 계좌로 결제하고 싶을 때는 땡겨요페이에 계좌를 등록해야합니다.
땡겨요 상품권 결제 방법
1. 주문할 음식을 고르고 결제창으로 이동합니다.
배달이나 포장 시킬 주문 상품을 장바구니에 넣고 결제창으로 이동합니다.
👉 예시 이미지에서는 음식값 26,000 원을 땡겨요 상품권을 이용해서 결제하려고 합니다.
할인 적용되는 쿠폰이 있으면 적용해주고, 서울사랑상품권 사용하기를 체크해서 활성화해줍니다. 결제 방법은 서울페이+를 선택하고 '사용금액을 입력해 주세요'를 클릭합니다.
2. 선택한 상품권으로 결제합니다.
상품권 선택 > 결제에 사용할 금액 입력 > 요청 버튼 클릭 > 비밀번호 승인 > 금액 차감
두 개 상품권을 동시에 쓸 수 없다고 했죠. 예시에서 저는 결제에 사용할 상품권으로 '서울배달플러스상품권'을 선택했어요. 나머지 남는 금액은 카드로 복합결제를 하려고요.
지역사랑상품권은 넉넉해서 26,000원을 한꺼번에 결제할 수도 있지만 오프라인 결제도 가능한 상품권이기 때문에 여기저기 쓸 수 있는 서울사랑상품권 보다는 배달 전용으로밖에 쓸 수 없는 서울배달플러스상품권을 쓰는 게 유리해 보였어요.
3. 결제 버튼을 누릅니다.
혹시 주문을 취소하고 싶을 때는 뒤로 가기를 눌러서 취소할 수 있어요. 상품권에서 차감 되고 남은 금액 결제가 이미 표시된 상태지만 아직 상품권이 사용된 건 아니라서 상관없습니다. 상품권으로 전체를 결제해서 남은 금액 없이 0원 표시 상태여도 얼마던지 취소 가능.
그럼 계속 진행해볼게요.
👉 상품권으로 전체 결제일 때
음식값 전체를 상품권으로 결제했을 때는 하단에 '0원 결제하기'가 표시되고 그 버튼을 누르면 비로소 땡겨요 결제 마무리, 주문이 완료됩니다.
👉 상품권 + 차액 잔액 결제일 때
저처럼 상품권을 쓰고 잔액이 남았을 때는 복합결제를 한번 더 해줘야해요. 나머지 금액을 카드로 결제하고 싶은 분은 신용/체크카드 결제를 선택하고 하단 '잔액 결제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예시에서는 1100원 결제하기라고 써있죠.
- 계좌로 결제하고 싶은 분은 본인 계좌를 '땡겨요페이'에 등록하면 결제 가능
4. 카드 선택해서 남은 잔액 결제하기
이용약관 동의 후 결제할 카드를 선택하고 할부 개월 수를 정해준 후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각 카드사 모바일 결제 페이지로 이동 되고 각각 알맞게 카드 결제를 하면 땡겨요 결제가 모두 끝납니다.
선택한 카드사 마다 결제 방식이 조금씩 달라요.
👉 제가 선택한 국민카드는
'KB Pay' 앱에서 결제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결제가 끝납니다. 5.5% 적립되는 국민카드로 나머지 잔액도 알뜰하게 결제했습니다.
혹시 카드사의 앱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분은 '땡겨요페이'에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웬만하면 사용 카드사 앱카드 하나쯤은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게 설치와 가입해 두는 걸 추천드려요.
땡겨요 상품권 할인 결제였어요. 감사합니다. by stillmo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