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모바일 알뜰폰의 통신비 결제일 날짜가 궁금하신 분이 계실 것 같습니다. 처음 통신사 가입할 때 납부일을 따로 정한 기억이 없어서 언제가 결제일인지 저도 궁금했었거든요.
아이즈모바일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제가 경험했던 관련 내용을 공유합니다. 청구서 발송일과 카드 결제일에 관한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목차
아이즈모바일 알뜰폰 통신비 결제일
메이저 통신사인 SKT, KT, LG U+ 에서는 사용자가 통신비 납부일을 지정할 수 있게 옵션을 두고 있지만 아이즈모바일 알뜰폰은 셀프 가입할 때 통신비 결제일을 따로 정할 수 있는 선택지는 없었습니다.(22년 4월)
매달 청구서 받은 날짜를 되짚어보니 아이즈모바일 요금 납부 카드 결제일은 매월 9일 경이였어요. 지난 6개월간 일정하게 지켜지는 카드 승인 날짜죠.
더 정확히는 아이즈모바일 알뜰폰 LG U+망 사용자의 요금 납부일입니다. 제가 LG망을 쓰거든요.
- SKT망은 매월 1일에서 말일까지를 기준으로 일할 계산해서 다음 달 은행 영업일 기준 26일이 결제일이라고 합니다.
아이즈모바일 카드 승인일
카드 승인일 9일이 영업일(평일)이 아니고 공휴일이나 토요일, 일요일 같은 주말일 때는 휴일이 지나고 시작되는 첫 영업일에 카드 승인이 났습니다. 문자 청구서는 보통 9일 언저리쯤 받게 되는데 8일부터 13일 사이에는 받아볼 수 있었어요.
문자는 공휴일, 평일 가리지 않고 발송됐고, 문자 청구서에 승인 예정일이 표시돼있지만 결제일과 꼭 일치하지는 않았습니다.
아이즈모바일 청구서 종류
청구서 종류는 사용자가 고를 수 있어요. 가입할 때 이메일과 MMS(문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청구서를 우편으로 받고 싶을 때는 1:1 문의 게시판이나 상담사 연결로 요청할 수 있다고 해요.
문자로 받은 청구서는 이렇게 생겼어요.
1. 아이즈모바일 알뜰폰 이벤트 요금
청구서에 보다시피 한 달 4,920 원 납부하면서 쓰고 있어요. 이벤트 요금제인데 이 글을 보시는 현재는 없는 요금제일 수 있습니다. 요금제 이벤트는 때마다 달라지니까요.
제가 알뜰폰 가입할 때는 꽤 가성비 좋은 축에 드는 요금이였어요. 상품 내용도 기록 차원에서 공유해 볼게요. 이 정도면 싼 편이구나 기준 삼을 수 있게 말이죠.
선택했던 아이즈모바일 요금제는 7개월간 매달 4,920원을 납부하고 기간이 끝나는 8개월차부터는 정상가인 17,900원을 납부하게됩니다.
- 음성 무제한(부가통화 300분), 문자 무제한, 데이터 제공은 7G/ 1 Mbps
혹시 위 요금제 사양을 잘 이해할 수 없는 분이 계시다면 다음 포스트를 참고해서 뜻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2. 아이즈비전은 뭐지?
할인 상세내역에 보면 아이즈비전이란 이름으로 할인된 금액이 있습니다. 난데 없이 아이즈비전이 뭔가했더니 아이즈모바일 통신사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의 이름이었어요.
아이즈비전이라는 회사가 알뜰폰 상품을 브랜드 네임 '아이즈모바일'로 판매하고 있는 거죠. 알뜰폰 업계에서는 드물게 아이즈모바일은 코스닥 상장 기업이 운영하고 있네요.
[tmi 시작] 아이즈비전은 1997년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처음 회사가 설립됐을 때는 무선호출 관련 사업을 하다가 이후로 MVNO(알뜰폰)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tmi 끝]
알뜰폰 번호이동 후 첫 통신비 요금은
알뜰폰 요금 결제일과 더불어 제가 한 가지 더 알고 싶었던 게 있어요. 알뜰폰 변경 전 통신사의 마지막 달 남은 통신비는 어떻게 결제해야 되는가였습니다.
SKT에 문의한 결과 번호 이동하기 전에 SKT에서 사용하고 지불해야 할 남은 요금은 번호 이동 한 통신사의 첫 달치 통신비에 포함돼서 부과된다고 알려줬습니다.
떠나는 회원이지만 상냥한 고객 응대를 받으면서 지금껏 더 요금을 내고 사용했던 건 '고객센터 때문이였어'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그렇게 오랫동안 사용했던 메이저 이동통신사와는 일단 안녕을 했죠.
skt 사용하다가 알뜰폰 통신사로 변경한 방법과 구구절절 후기는 다음 포스트에 담았습니다.
아이즈모바일 첫 회 청구서에서 skt 고객센터에서 일러준 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문자 청구서에 표시된 것처럼 첫회 알뜰폰 요금이 이전 통신사의 통신비와 합쳐진 탓에 알뜰폰으로 갈아탄 첫 달은 슬림한 알뜰폰 요금제 맛을 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후로 쭉 4,920원이라는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이제 다음 달이면 이벤트 요금제가 끝나겠군요.